2019/07 20

(78세 윈난성 자유여행 16회)차마객잔에서 만나는 별과 무지개..그리고 오골계 백숙

미세 먼지도 소음도.. 그 어떤 공해도 없는 차마객잔 (Tiger Leaping Gorge Tea Horse Guest House) 트래킹을 마친 시간이 오후 4시무렵.. 그 전날 모바일로 예약을 한 차마 객잔에 도착을 하였다. 참고로 차마 객잔은 영어로 Tiger Leaping Gorge Tea Horse Guest House 로 호텔 예약 싸이트를 검색을 하면 찾을수 ..

[칠팔청춘 자유여행15회] 80세! 차마고도(호도협)트레킹에 도전하다~~!!

80세가 차마고도(호도협)트레킹이 가능할까..? 며칠전부터 무척이나 고민이 되었던 사항이다. 아버지의 나이에 백두산 높이의 능선을 타면서 반나절 이상의 트래킹이 가능할까..? 물론 아버지가 건강한 편이라고는 하지만 일단 나이가 상식적으로 가능한 나이는 아니라서 고민이 많이 되..

(칠팔청춘 자유여행 14화) 비오는날 천천히 리장 고성 돌아보기

오늘은 여행 7일차..리장 고성에 아침부터 비가 내렸다. 일기예보가 심상치 않다. 오늘부터 4일 동안 내내 비가온다고 예보가 되어있는데...내일 일정이 차마고도 트래킹인지라 걱정이 이만 저만 되는게 아니었다. 이미 차마 객잔도 모바일로 예약을 해 놓았고.... 하지만??? 기상청의 예보..

[78세 자유 배낭여행 13화]따리에서 기차타고 리장으로 ..4박 숙박비가 총 오만원이 안되는 좋은 객잔

드디어 따리(大理)에서 리장(丽江)으로 넘어 가는날 따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리장으로 넘어간다. 1인 34위안짜리 완행 열차(잉쭈어)를 탔다.예상 소요 시간은 총 2시간... 그리고 리장 숙소는 총 4박을 예약을 하였는데...아버지와 함께 여행을 하다보니 차마고도 트래킹(호도협)을 여행을 ..

[윈난성 자유여행 6일차]맛있는 닭국수,따리에서 8번 시내버스로 역으로 이동후 샤관시내 돌아보기

오늘은 여행 6일차... 따리에서 리장으로 넘어가는 날이다. 모바일로 예약을 한 기차표가 오후 14:00 출발.. 아침에 일찍 숙소를 나와서 아침 식사를 한후 샤관 시내를 돌아 보기로 하였다.. 그러면 짐은?? 짐은 따리역의 짐보관소를 이용하기로 하였으니..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서 북문 근..

[78청춘 윈난성 배낭여행 11화]따리고성에서 만난 맛집?? 엽기적인 맛, 숯불 돌판구이

따리 고성에서 만난 백족의 숯불 돌판구이 오토바이로 하루종일 숭성사 삼탑,얼하이호,창산 리프트,등을 돌아보고 나니 저녁에 고기가 땡겼다. 그래서 아버지와 나는그 전날부터 거리에서 많이 보여지던 백족의 돌판 구이를 선택을 하기로 하였는데.. 일단 많은 사람들이 술을 한잔 하면..

[칠팔청춘 배낭여행 10화]띠엔동을 타고 숭성사 삼탑으로,리프트를 타고 창산으로 올라가기,거리의 민속춤공연

오토바이를 타고 숭성사(崇聖寺)를 찾았다. 이곳은 남조국 시대에 지어진곳이다. 하지만 그 후 많은 전란과 지진등으로 우리나라 양주의 회암사지 처럼 흔적만 남아 있던것을 2006년도에 대대적으로 복원을 하여 다시 지은곳으로 특히 높이 69m의 삼탑이 유명하다. 특히 그중 하나는 지진..

[칠팔청춘 배낭여행 9화]따리고성 북문,오토바이타고 얼하이 호수,소수민족마을의 종교행사구경

배낭 여행의 5일차 아침이 밝았다... 오늘은 따리에서의 2일차 아침.... 아버지와 함께 아침을 먹고 주변 관광을 돌아보기 위해서 일찍 숙소를 나왔다. 그리고 숙소앞에서 찾게된 자그마한 식당.... 아침의 이른시간..간단하게 요기를 하기 위해 찾은 객잔앞의 식당 아버지와 나는 간단하게 ..

따리고성의 밤문화와 늦게까지 떡을 치는 소년들[윈난성 이야기 8화]

어린 소년들이 떡을 친다고..? 제목을 왜 그리 이상하게 뽑았냐고? 근데 사실이다...!!! 낫티는 진짜로 사실에 입각한 완전한 팩트만을 전했을 뿐이다. 떡을 치고 있는데 그걸 보고 떡을 친다고 하지.. 아니 그럼 어떤 다른 말로 그것을 대신 표현을 하랴? 떡을 때린다고 할까? 떡을 내리 꼿..